티스토리 뷰

술꿈해몽

 

술마시는 꿈 자체는 논쟁, 다툼, 손해, 실수를 상징합니다. 기본적으로는 술마시는 꿈 자체는 흉몽이지만 상황에 따라 달리 해석되는 게 꿈입니다.

 

술을 마시기 위해 건배를 한다거나, 다른 사람에게 술을 권하는 꿈, 차가운 술을 마시는 꿈은 길몽으로 풀이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

꿈을 꿨을 때의 느낌이나 분위기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흉몽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술마시는 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술마시는 꿈

 

술은 중독성이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따라서 술마시는 꿈을 꿨을 때는 중독성이 강한 어떤 대상과 관련된 꿈일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만일 술을 사 모으면서 술마시는 꿈을 꾼다면 새로운 취미생활에 빠져서 물건을 사들인다고 돈이 지출할 것을 예지하는 꿈입니다. ​

 

술마시는꿈 술마시는꿈해몽

처음에는 소소하게 시작한 것이 금액이 커져서 자신도 모르게 큰 손실을 겪게 되는 것을 암시하는 부분이 큽니다.

꼭 취미생활이 아니더라도 무엇에 중독된 듯이 소비-지출을 이어가는 것을 암시하므로, 자신을 되돌아보고 현재 중요하지 않은 것에 돈이 나가고 있지 않은지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술을쏟는꿈 내가스스로술마시는꿈

이는 물건이 아니라 사람일 경우도 있습니다. ​

​ 술마시는 꿈이 앞서 살펴본 것과 같이 일반적으로는 손해, 다툼을 나타내지만 우리가 현실에서 적당한 술을 마셨을 때 기분이 좋아지는 것처럼 꿈에서 적당히 술을 마시면서 기분 좋은 것을 느꼈다면 기분 전환이 되는 일, 유쾌한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할 수 있습니다. ​

 

내가스스로술마시는꿈

하지만 과하게 술마시는 꿈을 꿨다면, 즉 몸을 가눌 수 없고 좋지 않은 행동을 하는 꿈을 꿨다면 현실에 안 좋은 일이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과하게 술마시는 꿈은 현실에 실수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암시하므로 말과 행동에 조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전체적으로 살펴보면 술마시는 꿈은 분위기를 전환할 만한 일이 생기는 것을 암시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달라지는 술 꿈해몽

 

내가 스스로 술마시는 꿈

 

술 마시는 꿈이 내가 자진해서 마셨느냐, 누군가 권해서 마셨느냐에 따라서 꿈해몽은 크게 달리 해석됩니다.

내가 자진해서 술을 마시고 실수하는 꿈을 꿨다면 현실에서 책임질 일이 생기는데, 이는 자신의 책임으로 발생하는 것입니다. ​ ​

 

다른사람이권하는술마시는꿈술마시는꿈

다른 사람이 권하는 술마시는 꿈

 

다른 사람이 권하는 술 마시는 꿈을 꾸면, 특히 술을 마시고 인사불성이 되었다면 다른 사람으로 인해 위험한 상황에 빠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원치 않는 일에 말려들거나, 엉뚱한 일에 자신이 말려들어 일이 꼬이거나 다른 사람의 계략이나 속임수에 넘어가는 일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 따라서 이렇게 다른 사람이 권하는 술마시는 꿈을 꿨다면 주변을 잘 살피고 행동에 주의해야 합니다.

이러한 꿈은 자신의 판단을 흐리게 하는 사람이 나타나거나 상황이 나타나는 경고성이 강한 예지몽입니다. ​

 

다른사람이 술을권하고그것을마시는꿈

다른 사람이 술을 권하고 그것을 마시는 꿈

 

위험성이 강한 꿈입니다. 다른 사람의 계략이나 속임수, 사기에 넘어갈 수 있는 것을 알려주는 꿈이기도 합니다.

물론 꿈에서 이러한 술을 뿌리치면 그러한 위험이 다가와도 자신이 피해갈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 단, 다른 사람이 권하는 술이더라도 대통령이 권하는 술을 마신다면 길몽으로 지위가 상승하는 꿈입니다. ​ ​

 

내가다른사람에게술을권하는꿈 술마시는꿈

내가 다른 사람에게 술 권하는 꿈

 

다른 사람에게 술을 권한다면 다른 사람을 내 뜻대로 만들어야 할 일이 있다고 해석됩니다.

즉 누군가를 설득하거나, 내 뜻과 함께 하고자 하는 일이 생기게 됩니다.

 

따라서 그 술을 잘 마시면 그 사람은 자신의 뜻대로 잘 따라오게 되는 길몽입니다.

취업, 면접, 승진 등을 앞두고 이런 꿈을 꿨다면 대길한 꿈이라 할 수 있습니다. ​

 

 

 술 취한 꿈

 

술 꿈을 꿨을 때 만일 술취하는 꿈을 꿨다면 좋지 않은 꿈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자신이 스스로 마신 술이든, 타인이 권해서 마시는 술이든 위험한 상황에 놓일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

 

다른 사람이 술에 취한 것을 보더라도 금전적인 손해를 볼 수 있으므로 이러한 꿈을 꾸면 금전 거래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술취한꿉 술에취한상태로돌아다니는꿈

 

술에 취한 상태로 돌아다니는 꿈

 

삶에서 굉장히 힘든 시기가 다가오고, 다른 사람들에게 말 못 한 고민이 생길 수 있습니다. ​ ​

 

술에취한상태로돌아다니는꿈술에취해넘어지거나쓰러지는꿈

술에 취해 넘어지거나 쓰러지는 꿈

 

큰 실수를 하게 되거나 건강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을 예시합니다 또한 금전적 손해를 암시하므로 주의하시길 바립니다.

 

술에취해넘어지는꿈술에취해쓰러지는꿈

 

술을 쏟는 꿈

 

대인관계 운이 좋지 않고, 인간관계와 관련된 고민거리가 생기게 될 수 있습니다.

 

 

 

예지몽 : 꿈에서 미래를 예측할 수 있다는 사실, 정말일까요?

예지몽은 꿈 속에서 미래를 예지하는 능력을 말합니다. 이러한 능력은 역사 속에서도 많은 인물들에게 끊임없는 호기심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공해 왔습니다. 예지몽의 역사 예지몽의 역사는

ko.gritmami.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