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운세 꿈해몽

이 빠지는 꿈 해몽 총정리

햇살고양이 2023. 1. 20. 23:40

이빠지는꿈
이빠지는꿈해몽

 

이가 빠지는 꿈은 주변의 누군가의 죽음을 알리는 흉몽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빨 빠지는 꿈을 꾸고도 아무런 일이 없는 사람이 대부분입니다.

안 좋은 것만 부각되어 알려진 것으로 이빨 빠지는 꿈과 같은 치아 꿈이라도 좋게 해석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

 

이가 빠지는 꿈, 이빨 다 빠지는 꿈, 어금니 빠지는 꿈, 이빨 깨지는 꿈, 이빨 흔들리는 꿈 등 치아 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예지몽이란?

꿈에서 본 일들이 현실에서 그대로 일어나는 이상한 느낌을 받으신 적이 있으신가요? 누구나 이상하게 선명한 기억들과 어디서 본듯한 장면이 일어나는 듯하다면 간밤에 꾸었던 꿈이 예지몽인

c.essencekoko.com

 

이빠지는꿈이빠지는꿈이빠지는꿈

 

 이가 빠지는 꿈

 

이가 빠지는 꿈은 꿈에서 나오는 이빨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움직이는 조직의 구성원을 상징할 때가 많습니다.

따라서 가족, 친척, 애인, 회사의 직원, 단체의 일원 등을 두루 상징하게 됩니다.

 

즉 치아를 상징하는 것은 가족의 구성원, 회사의 직원, 동료, 자신이 현재 몸담고 있는 단체나 기관의 일원을 나타냅니다. ​

​따라서 이가 빠지는 꿈이라고 무조건 가족의 안 좋은 일이라고 단정해서는 안 됩니다.

 

가족뿐만 아니라 친구, 동료의 일과 관련된 예지몽일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이빨 빠지는 꿈이 무조건 가족과 친지의 죽음과 관련되어 있다는 것은 예전의 꿈해몽 방식입니다. ​

예전의 사회는 혈연과 지연으로 이루어져서 그곳을 벗어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었고, 그곳에서 이탈하게 된다는 것은 죽음을 의미하였기 때문에 이렇게 풀이되었습니다. ​ ​

 

 

하지만 지금은 가족보다는 더 많은 시간을 회사, 단체, 모임 등에 일원으로 보내기 때문에 이가 빠지는 꿈이 무조건 가족의 일이라고 단정할 수 없습니다.

또한 꿈은 예지몽뿐만 아니라 심리몽과 기타의 여러 무의식의 발현으로 꾸는 것이기도 하기 때문에 흉몽으로 단정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빨 빠지는 꿈해몽 ​ 이가 빠지는 꿈은 일반적으로는 가족, 조직이나 단체를 이탈하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요즘에는 이빨 빠지는 꿈이 가족보다는 친구, 회사, 단체와 관련된 경우가 더 많은 편입니다.

 

따라서 이가 빠지는 꿈을 꿨다면 대인관계의 변화나 자신이 속한 단체의 일원이 그곳을 이탈하는 꿈으로 해석됩니다. ​

 

이가다빠지는꿈이빠지는꿈이빠지는꿈
이빠지는꿈이빠지는꿈이빠지는꿈

 

 이빨 다 빠지는 꿈

 

이빨 다 빠지는 꿈 또한 이러한 풀이의 연속입니다.

이 꿈은 자신의 대인관계에 큰 변화가 생길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또는 이사나 이직, 보직이 변경되는 꿈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상황이면 자신이 속했던 곳에서 완전히 벗어나게 되기 때문에 이빨 다 빠지는 꿈을 꾸게 되는 것입니다. ​ ​

 

이빨 빠지는 꿈을 많이 꾸는 이유는 대인관계와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요즘에는 사람들과의 관계가 굉장히 중요한 사회이고 또 관계가 변경되는 상황도 많기 때문에 특히 많이 꾸게 됩니다.

 

이빨 다 빠지는 꿈 ​ 이빨 다 빠지는 꿈은 특히 대인 관계와 관련된 암시입니다.

 

이빨 다 빠지는 꿈은 관계의 큰 변화가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

비교해본다면 이가 하나만 빠지는 꿈이 더 안 좋은 꿈일 수가 있습니다.

집안이나 주변 사람의 부고 소식을 접하는 것은 이가 하나만 빠지는 상황에서 접할 경우가 더 높습니다. ​ ​

 

이가 빠지는 꿈에서의 상황이 심각하거나 피가 보인다든지 한다면 흉몽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주변인과의 작별(이직, 전학, 해고)이나 자신이 추진하던 일의 끝맺음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

 

 

이빨 빠지는 꿈은 자신이 원하던 일을 실현되는 것으로 해석되기도 합니다.

이가 빠지는 꿈을 꾸고 복권에 당첨된 사례도 있습니다.

 

또한 썩은 이빨 빠지는 꿈, 앓던 이가 빠지는 꿈은 근심이나 걱정이 해소되는 좋은 일로 시련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어금니빠지는꿈 이가깨지는꿈

 

 어금니 빠지는 꿈

 

어금니는 중요한 어른이나 먼 친척을 상징합니다.

나와 가까운 가족이나 친구보다는 먼 친척, 나이가 많은 어르신과의 헤어짐을 말하는 것입니다.

관계가 멀다 하더라도 나와는 관계되어 있는 사람이기 때문에 꿈속에 상징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

 

또 다른 해석으로는 자신이 속한 곳에서 잘 어울리지 못한다거나 대화가 잘 이루어지지 않는 등 관계 형성이 잘되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자신이 하려는 일에 적극성을 잃고 힘을 싣지 못하여 답보상태에 빠지는 것을 예시하기도 하고, 연인과의 헤어짐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이빨깨지는꿈이가흔들리는꿈 이빨이흔들리는꿈

 

 이빨 깨지는 꿈

 

이빨 깨지는 꿈도 마찬가지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친지나 가족의 죽음이나 질병을 상징하거나, 하고자 하는 일을 이루지 못하게 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재물의 손실이나 사고, 질병, 원하던 일거리의 좌절, 어떤 대상과의 관계가 끊어지는 것을 나타냅니다.

 

 

 이빨 흔들리는 꿈

 

이빨 흔들리는 꿈은 자신의 위치가 위태롭거나 사업이나 조직에서 어려움이 닥쳐 위기를 겪는 것을 예시합니다.

단, 흔들리는 이빨을 뽑는 꿈은 자신이 근심하던 것이 해결되고 자신의 바람이 이루어지는 길몽입니다.

 

 

 

예지몽이란?

꿈에서 본 일들이 현실에서 그대로 일어나는 이상한 느낌을 받으신 적이 있으신가요? 누구나 이상하게 선명한 기억들과 어디서 본듯한 장면이 일어나는 듯하다면 간밤에 꾸었던 꿈이 예지몽인

c.essencekoko.com

 

예지몽 : 꿈에서 미래를 예측할 수 있다는 사실, 정말일까요?

예지몽은 꿈 속에서 미래를 예지하는 능력을 말합니다. 이러한 능력은 역사 속에서도 많은 인물들에게 끊임없는 호기심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공해 왔습니다. 예지몽의 역사 예지몽의 역사는

ko.gritmami.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