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집을 구하다 보면 평수를 알아야 합니다. 

예전에는 편하게 평수로 많이들 얘길했는데 표기법이 바뀌면서 제곱미터로 나와있어 저처럼 헷갈리시는 분들이 많으실거라 예상됩니다.

 

저처럼 제곱미터를 평으로 환산할때마다 포털사이트를 켜시나요?

제곱미터를 평으로 환산하는 쉬운 계산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평수 계산하는 방법

 

평수 계산기 지원 사이트

네이버 이용하기

 

요즈음 스마트폰에서 평수 계산기 앱과 관련된 어플을 제공하고 있어 그때그때 정확한 계산을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도 검색창에 '평수 계산기'만 검색하면 정확한 계산을 할 수 있답니다.

 

아래 화면이 바로 네이버에서 제공하고 있는 평수 계산기 프로그램입니다. 

평을 제곱미터로 바꿀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제곱미터, 아르, 헥타르, 제곱킬로미터, 제곱피트 등 다양한 단위의 기준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평수 계산하는 방법
평수 계산하는 방법

 

 

평수 계산법 쉽게 하는 방법

 

기존 단위와 바꾸고자 하는 단위를 설정한 후, 기준 단위에 숫자만 대입하면 정확한 계산법이 나옵니다. 

1평은 3.305785㎡

32평은 105.758124㎡ 입니다. 

 

혹시 당장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등 전자기기가 없으신 분들은 평수 X 3.3을 곱하시면 대략 평수계산을 알 수 있습니다.

 

40평을 기준으로 계산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40평 X 3.3 = 132.231405㎡

반대로 132㎡ / 3.3 = 40평이 계산됩니다.

 

 

전용면적이란?

평수 계산하는 방법

집을 알아보실 때 매물을 보면 공급면적과 전용면적이라고 적혀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때 전용 면적이 온전히 내가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의 면적이라고 합니다.

 

한 가구가 사용하는 공간으로 방, 화장실, 주방 등이 포함됩니다.

하지만 흔히 말하는 발코니는 전용면적에 포함되지 않으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공급면적이란?

평수 계산하는 방법

이와 달리 공급 면적은 내가 사용하는 전용면적과 복도, 계단등 주민들과 함께 사용하는 공간의 면적까지 합쳐서 일컫는 단위이기에 집을 알아보실 때 공급 면적과 전용면적은 정확하게 알아두셔야 합니다. 

 

 

등기부등본 평수 확인

평수 계산하는 방법

등기부등본이나 세금을 계산할때, 평이라는 단위 대신 제곱미터(㎡)를 사용하고 있기 떄문에 내가 살게 될 혹은 내가 살고 있는 곳의 정확한 제곱미터를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하지만, 이런 수적 공간적 감각이 다소 부족한 분들에게는 이만큼의 평수가 얼만큼인지 제곱미터(㎡)는 얼마나 좁고 넓은 것인지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이럴때는 발품을 팔아 직접 방문하는 것이 제일 눈에 익고 정확한 답을 얻는 것이 가장 유익합니다. 

가구의 구조나 집의 구조에 따라 그 계산 값에 비해 사용할 수 있는 면적이 더 넓을 수도 , 더 좁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매물들을 보기 위해 발품을 팔다보면, 실 면적에 비해 넓어 보이는 매물과 훨신 좁아 보이는 매물이 있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면적에 의존하지 않고 눈으로 확인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함께보면 좋은글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방법

부동산 거래 시 반드시 알아야 하는 정보 중 하나인 '실거래가'입니다. 국토교통부에서는 아파트나 연립주택 등 주택 매매 및 전월세 계약 시 실제 거래가격을 공개하고 있으며, 이는 누구나 쉽

nana.gritmami.com

 

부동산 공시지가 조회방법

부동산 공시지가 조회방법 알고 계신가요? 최근 정부에서는 공시지가 현실화 정책을 발표하면서 아파트 뿐만 아니라 단독주택과 토지등 부동산의 공시가격을 대폭 인상하기로 결정했습니다.

b.essencekoko.com

 

분양권 손피 계산방법

입주폭탄이 예고된 대구 부동산 시장이 손피와 다운계약서등 문제로 몸살을 앓고 있다고 합니다. 집값 하락이 대규모 공급과 겹치며 마이너스 프리미엄이 속출하고 있는 상황에서 소위 '떴다방

nana.gritmami.com

 

입주예정일이 변경되었을 때 발생되는 문제점

아파트 분양계약시 입주예정일이라는 말을 들어보셨을텐데요. 이 입주예정일은 건설사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통상적으로 2년~4년 후인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최근 코로나19 사태 등으로

essencekok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