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복을 부르는 풍수 인테리어

햇살고양이 2023. 2. 12. 19:16

가장 편안하고 안정감이 들어야 하는 공간은 바로 우리 집입니다.

오늘은 재미 삼아 가벼운 마음으로 복을 부르는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는 꿀팁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풍수는 무엇일까요?

풍수는 에너지 영향력을 이용하여 각각의 제품들과 주변 환경이 조화를 이루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아주 오래전부터 풍수는 우리의 행복을 위한 공간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웰빙을 추구하는 많은 사람들이 본인에게만 집중하는 반면, '풍수'는 우리의 생활환경에 주의를 기울이고 우리가 공간을 구성하는 방법에 대해 가르칩니다.

 

생활에 실용적인 팁부터 모든 사람들의 취향에 맞지 않는 난해한 방법까지, 풍수지리는 많은 서적과 가이드가 있습니다. 하지만 풍수의 기본 원칙은 우리 대부분이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고, 활용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풍수지리의 규칙과 이용방법

풍수지리의 규칙과 이용방법

복을 부르는 풍수 인테리어복을 부르는 풍수 인테리어복을 부르는 풍수 인테리어
복을 부르는 풍수 인테리어

 

풍수지리 규칙

다양한 방과 주택 유형에 대한 수많은 풍수지리 규칙이 있지만, 모든 사람들이 적용할 수 있는 몇 가지 일반적인 규칙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작업 공간과 거주 공간의 분리 : 이 부분은 재택근무가 늘어난 요즘 특히 중요한 규칙입니다. 거주 공간이 개방적인 경우에는 작업 공간을 파티션이나 화분 등으로 적절하게 분리를 해주세요.
  • 머리가 향하는 방향 : 잠을 자는 동안 몸과 마음을 외부의 힘으로부터 보호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머리는 창가 쪽을 향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 지하는 될 수 있으면 피할 것 : 1층보다 아래에 있다는 것은 방의 에너지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풍수지리에 있어 중요한 공간인 침실과 거실은 지하에 두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 공동묘지 옆에 살지 않을 것 :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복을 부르는 풍수 인테리어복을 부르는 풍수 인테리어복을 부르는 풍수 인테리어
복을 부르는 풍수 인테리어

 

✅  풍수지리 색상 정리

색상은 풍수지리에 있어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풍수지리의 다섯 원소는 각각 해당되는 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내 에너지의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도록 꾸미거나 장식할 때 아래의 요소와 색상을 활용해보세요!

 

  • 나무 - 녹색, 갈 색 : 새로운 에너지 및 재생의 색상으로 피곤하고 칙칙한 분위기의 공간을 긍정적으로 변화시켜주는데 적합합니다.
  • 불 - 빨강, 노랑, 분홍 : 이 색상은 열정과 활력의 색상입니다. 열정과 활력이 부족하다고 느껴진다면 해당 색상을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물 - 파랑, 검정 : 파란색과 검정색은 지혜의 색상입니다. 명상을 하는 공간에 이 두 가지 색상을 활용한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지구 - 갈색이나 흙빛 : 이는 마음을 진정시키는 차분한 색상으로 균형이 맞지 않거나 아늑하고 생기 넘치는 아이의 침실을 만들어줄 때 적합합니다.
  • 금속 - 흰색, 회색 : 이 색상들은 집중력과 초점의 색상입니다. 집중이 필요한 공간(서재 등)에서 더 많은 에너지가 모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풍수지리를 이용하는 방법

풍수지리에 있어서는 하나하나 소품을 두는 것보다 큰 가구들의 위치를 정하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합니다.

하지만 작은 소품을 활용하여서도 공간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 거울 : 풍수지리를 시도하는 사람들에게 거울은 매우 중요합니다. 거울은 집안 에너지의 흐름을 바꾸는 데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침대 맞은편에 거울을 두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 동물 모양의 소품 : 동물 모양의 소품은 흔히 행운을 가져다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거북이 모양은 장수를 상징하며, 사자모양은 악령을 쫓아내고, 황금두꺼비는 집안의 금전운을 향상해줄 수 있습니다.
  • 공간과 빛 : 공간과 빛은 풍수지리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좁은 공간에 살더라도 예술품을 더 높이 걸어두고, 펜던트 조명을 사용하여 공간을 강조해 시각적인 높이를 높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소/공간별 풍수지리 꿀팁

장소 / 공간별 풍수지리 꿀팁

복을 부르는 풍수 인테리어
복을 부르는 풍수 인테리어-현관

복도(현관)

 

풍수지리에서의 복도는 집안의 중요한 공간이라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현관이 가장 중요한 곳입니다.

현관은 긍정적인 에너지와 기회가 집 안으로 들어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현관은 화려하고 밝은 조명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밝은 기운이 어둡고 나쁜 기운을 들어오지 못하게 막아준다고 합니다.

현관은 좋은 기운과 나쁜 기운이 공존하는 공간으로 현관에 화분 또는 풍경화가 담겨있는 액자를 배치하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신발은 항상 가지런하게 정리해놓고, 잡다한 물건들이 보이지 않도록 깔끔하게 정리 및 수납을 해놓아야 합니다.

더러운 신발은 나쁜 기운을 준다고 하니 항상 청결을 유지해주세요.

또한 신발을 정리할 때 앞코가 현관을 바라보도록 놓아두는 것이 복을 밖으로 새어나가는 걸 막아준다고 합니다.

 

또한 현관문을 열었을 때 좌측에 거울을 배치하면 금전운이 상승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전신이 보이는 거울보다는 팔각형의 상반신 정도만 보이는 거울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복을 부르는 풍수 인테리어복을 부르는 풍수 인테리어
복을 부르는 풍수 인테리어-침실

 

침실

 

침실은 우리에게 가장 밀접한 공간이며 어떠한 문제가 생기더라고 편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침실의 경우 너무 밝은 느낌보다는 약간은 어둡고 차분한 조명을 선택해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침대의 헤드 부분이 문 방향으로 가지 않게 배치하는 것이 좋으며, 문에서 대각선 방향으로 배치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또한 침대만 덩그러니 있는 형태는 금전운이 저하된다고 하니 협탁이나 사이드 테이블을 함께 배치해주세요.

침구나 소품 등을 노랑 계열로 선택하면 기의 흐름이 좋아져서 금전운이 상승된다고 하니 소품, 침구류를 선택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침대는 항상 에너지가 순환할 수 있도록 배치되어야 하기 때문에 측면이나 하단에 공간이 막히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집이 좁아서 침대 밑의 공간까지 활용해야 한다면, 여분의 이불이나 옷가지 등 부드러운 것들만 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책이나 개인 기념품 혹은 운동화 등은 절대 침대 밑의 공간에 보관하지 않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이러한 것들은 활동적인 것으로 간주되어 긴장을 풀어주는데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주방

 

주방은 한 가족의 번영과 부를 상징하기 때문에 넓고 잘 갖춰진 주방은 말 그대로 더 많은 번영을 집으로 초대하는 중요한 투자로 여겨집니다.

주방은 좋은 흐름이 도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막히는 공간이 없도록 배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밝은 톡으로 전체적인 베이스를 잡아주는 것이 금전운, 재물운을 더욱 상승시켜준다고 합니다.

주방에 창가가 있다면 작은 화분을 두는 것도 재물운을 부르는 효과가 있으며 특히 주방은 청결에 더욱 신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숟가락, 젓가락 정리는 일정하고 반듯하게 하고 칼과 과도 등의 날카로운 물건은 외부에 보이지 않게 서랍장이나 보관함에 넣어주는 것이 재물이 밖으로 새어나가지 못하게 해 준다고 합니다.

 

 

거실

 

거실은 우리가 얼마나 많은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지, 그리고 무엇이 우리를 억제하고 있는지를 가장 잘 반영하는 공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거실은 넓고 밝은 느낌을 주는 것이 중요하며, 풍수지리에서는 거실을 가구로 꽉 채우는 것을 선호하지 않습니다.

 

거실의 중심이 되는 소파는 거실 사이즈에 비례해서 너무 작지도, 크지도 않은 크기로 선택하면 됩니다.

또한 관엽식물을 거실에 두면 전체적인 운을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관엽식물을 선택할 때는 우리 집 가장의 키보다 식물이 클 경우 기운을 뺏어간다고 하니 가장의 키보다 작은 사이즈의 식물을 나둬야합니다.

 

또한 벽면에 예술 작품을 걸 때에는 너무 낮지 걸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예술 작품을 낮게 걸 경우 에너지의 수준을 낮출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거실에는 절대 깨진 물건을 보관하지 않도록 합니다.

 

복을 부르는 풍수 인테리어복을 부르는 풍수 인테리어
복을 부르는 풍수 인테리어-서재

서재

 

대부분의 사람들은 서재에서 생산성이 높아지기를 기대합니다.

풍수에 다르면 책상을 배치하는 것이 성공의 중요한 요소라고 합니다.

주의할 점은 여러분의 등이 절대 문 쪽으로 향하지 않도록 책상을 배치해야 합니다.

또한 색상도 중요합니다. 서재가 집중할 수 없는 공간으로 느껴진다면 금속으로 제작된 물건을 놓아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스트레스를 자주 받는 경우라면 흙빛의 톤으로 서재를 꾸미는 것이 좋습니다.

 

복을 부르는 풍수 인테리어-욕실

 

욕실

 

풍수지리에서 욕실은 다소 좋지 않은 공간이지만 이를 보다 평온하고 지혜를 얻을 수 있는 공간으로 바꾸는 방법이 있습니다. 풍수지리에서 물은 지혜를 뜻하며 진한 파란색이나 검은색으로 표현되므로 이 두 색상의 타일이나 소품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욕실은 항상 습하지 않게 관리를 해야 하며 현관에서 화장실이 보이는 구조라면 화장실을 사용할 때 말고는 항상 문을 닫아 놓는 것이 재물이 새어나가는 것을 방지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변기 뚜껑도 항상 닫아두는 것이 복이 새어나가는 걸 막아준다고 하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풍수지리에서 '정리'란 풍수지리에서 잡동사니를 정리하는 것은 좋은 에너지를 갖도록 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깨진 물건을 두지 않는 것은 당연하며, 추가로 구석에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먼지는 정체된 상태를 나타내는 물리적인 표현이기 때문에 먼지가 많은 방은 여러분의 삶이 방치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여유 있는 옷장을 갖추는 것도 중요합니다.

옷장이나 드레스룸에 옷이 가득 차 있다면 마치 새로운 일이나 기회를 경험할 공간도 없이 인생이 꽉 차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잠자는 머리방향 방배치 총정리

풍수지리는 우리에게 아주 익숙하고 친숙한 개념입니다. 알게 모르게 우리는 집안 가구배치 등을 할 때 풍수지리적으로 하게 되고, 특히 잠자리 머리방향은 꼭 지켜서 침대를 배치하곤 합니다.

c.essencekoko.com

 

반응형